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 주제별 고단가 키워드 높이기
솔직하게 이야기해보자. 압도적으로 방문객이 많은 네이버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단연코 구글 애드센스이다. 방문자가 많을수록 그로 인해 얻게 될 애드센스 수익금은 가장 확실한 장점이기도 하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상대적으로 네이버블로그보다 훨씬 적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블로거들이 머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가 공들여 작성한 모든 글에 높은 수익을 줄까? 그렇지 않다. 구글 애드센스 역시 수많은 광고주들에게 광고를 받아서 그걸 사용자들에게 뿌리는 구조인 것이고, 그 광고주들의 수요와 공급 이론에 따라 광고 단가가 결정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지역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시아 태평양 국가를 선택하고 카테고리별로 조사를 해본다. 일반적으로 방문자당 높은 애드센스 수익금을 가져가려면 금융, 인테리어, 부동상 관련이 가장 높은 단가를 가져오고 건강 카테고리도 괜찮은 편이다. 도서나 뉴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와 비교해보면 10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를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효율적인 글쓰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수익 단가가 높은 카테고리에서 본인이 지속성있게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주제를 정해서 써나가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가지 주제를 다 쓰기보다는 특정 주제나 카테고리의 글만 꾸준히 올리는 것이 좋다.
블로그 역시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계획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좋다는 의미이다. 무엇이든지 성과를 내려면 무조건 시작하는 것이 첫 번째,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두 번째, 그리고 효율적으로 잘 해내는 것이 세 번째인 것이다.
목적에 따른 블로그를 선정하여 그에 맞는 글들을 주도적으로 써나가는 것이 좋다는 의미이다. 만약 일주일에 총 3개의 글만 쓸 수 있다면 주 1회 특정 주제의 글만 올리는 3개의 블로그를 만들어서 관리해나가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