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아재 냄새 중년 남성 체취 없애는 법 원인과 개선방법

by 216초전 2023. 12. 16.

20대와 달리 30대에 들어서부터 관리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아재 냄새 이른바 홀아비 냄새를 풍기며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비호감을 유발하며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에 지장을 주기 시작한다. 어떻게 하면 아재 냄새를 없앨 수 있을까? 아래는 이와 관련하여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순서는 중요도와 무관하다.

 

아재 냄새 체취 제거
아재 냄새 체취 제거

 

1. 섬유유연제 사용

생각보다 섬유유연제는 매우 중요하다. 자주 옷을 세탁하고 건조대에 널어서 관리하는 것은 남자가 혼자 살면 번거롭고 하기 힘든 일이다.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은 찌든 냄새와 꿉꿉한 냄새를 줄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섬유유연제는 세탁기 사용 시 넣을 수도 있고 건조기에 넣는 용도로 판매되는 섬유유연제도 있다. 구린내를 제거하고 향을 입히도록 하자.

 

 

2. 주기적으로 운동

주기적으로 운동하며 땀을 정기적으로 흘리도록 하자. 사람의 신체에는 자신도 모르는 살냄새가 존재하는데 이것은 건강한 남성에게서 좋은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땀냄새가 좋으려면 기존의 땀이 자주 배출된 전적이 있어야 하며 더운 여름철이나 씻지 않아서 누적된 땀은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한다. 반드시 운동을 하며 흘린 땀이 누적되어야 신체의 건강은 유지될 수 있으며 그런 땀은 안 좋은 냄새를 함께 제거한다. 이른바 암내를 제거하는 것에도 탁월하니 운동을 꼭 하루에 30분 정도식은 진행하는 것이 좋다.

 

3. 옷 스타일러 사용

땀 냄새와 아재냄새 등 모든 냄새가 머무는 곳은 바로 옷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셔츠나 난방 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내의처럼 자주 세탁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또한 땀을 흘리고 옷걸이에 걸어놓는 것만으로는 비 오는 날과 더운 여름철의 냄새 등을 제거하기가 어렵다. 스타일러는 집에 오자마자 바로 벗어서 한 번씩 가동을 해두면 냄새 제거나 청결함 그리고 정리정돈에 큰 도움을 준다. 스타일러는 한 번 구매해 두면 최소 몇 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히 괜찮은 투자라고 할 수 있다.

 

4. 건강한 성생활

건강한 성생활은 남성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남성의 건강을 결정짓는 요소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와 아드레날린 분비정도이다. 한 마디로 호르몬을 얼마나 활발하게 움직여줄 수 있는가이다. 성생활은 이런 건강함을 유지 및 강화시켜 주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어떤 형태로든 몸과 마음을 신선하게 만드는 데에 적절히 활용하는 것은 중요하다.

 

5. 주기적으로 사람을 만날 것

정기적으로 친한 지인이나 사회생활을 하는 것은 큰 도움을 준다. 무엇이든 사용할 일이 많아야 더욱더 관리되는 법이다. 누군가를 만나러 가기 전에 자신의 신체와 건강 그리고 외모 상태를 점검하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더욱 관리되는 것은 당연하다. 의도적으로 약속을 잡아라. 그리고 만나고 시간을 보내라. 그러다 보면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6. 자주 샤워한다

기본 중에 기본이다. 외출하고 들어오면 반드시 샤워를 하고 스킨로션을 바르자. 그리고 바디로션과 에센스를 뿌려주는 것도 좋다. 나가기 전엔 샤워하며 머리를 감고, 다녀오면 샤워하며 머리를 감자. 바깥에서 묻어온 먼지나 오염 물질을 실내에서까지 들이지 않도록 한다. 항상 몸을 청결히 하는 것을 지속하다 보면 냄새는 다 사라져 버릴 것이다.